침묵의펭귄@Tistory

[30MS] 옵션 바디 파츠 타입 S03, 팔 & 다리 파츠 및 헤어 스타일 파츠 Vol.4 [OPTION BODY PARTS TYPE S03, ARM & LEG PARTS & HAIR STYLE PARTS Vol.4] 본문

프라모델

[30MS] 옵션 바디 파츠 타입 S03, 팔 & 다리 파츠 및 헤어 스타일 파츠 Vol.4 [OPTION BODY PARTS TYPE S03, ARM & LEG PARTS & HAIR STYLE PARTS Vol.4]

침묵의펭귄 2022. 10. 2. 21:21

30MS용 - 컬러 C타입이니 루루체용이겠지요 - 옵션파츠들입니다. 발매일이 화제작인 RG가오가이가 출시일('22. 10. 1.)과 같은지라 용산 건담베이스에 갔다가는 매장입장도 못하겠다 싶어서 신도림 조O하비으로 개장시간 맞춰서 갔습니다. 용산 건담베이스는 일단 줄 부터 세우다보니 다른 킷을 구입하려 해도 같이 줄 서서 기다려야 했는데 O이하비에서는 가오가이가 구입하는 거 아니면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매장입장이 가능하여 바로 들어가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일찍 갔음에도 바디 파츠 S03(몸통)는 남은 재고가 2개 밖에 없을 정도였습니다.

통짜 사출된 몸통 파츠
목 및 팔 다리 파츠 일부

몸통 및 팔/다리 등 주요 부위 파츠가 통짜 사출이라는 게 놀라웠습니다. 덕분에 일부 파츠는 게이트가 크고 두꺼워서 잘 다듬어야 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목 조인트의 경우 뻑뻑함으로 인한 파손문제가 루루체에게 있었는데 그 때문인지는 몰라도 얼굴용 파츠의 결합부위가 통짜 형태에서 가운데가 분리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위 오른쪽 사진 가장 오른쪽 파츠).

(좌) 조인트 사진 조립 해야 하다보니 핀이 조인트 두께의 반절 두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 조인트가 하얗게 떴습니다

다만, 주요 부위가 통짜 사출이다보니 조인트는 조립을 해야하는데 보통 통짜로 나오는 조인트에 비하여 약해서 파손 우려가 있습니다. 거기에 기존 루루체의 옵션 파츠에 비해 조인트가 크게 나온 것인지 뻑뻑함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조립 시 조인트를 갈아내거나 그리스 등을 사용을 추천하며 실제로 조인트 끼웠다가 뻑뻑해서 가까스로 분해할 수 있었습니다.(빼내다 사진 같이 허옇게 뜬 건 덤이고요...)

손 파츠

손은 총 7종이 들어가 있고 손목용 핀이 손 파츠 숫자만큼 들어있습니다.

옵션 헤어 스타일 파츠 Vol.4 구성품
상자 안쪽에 조립 설명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은 개별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만 Vol.4 한 포장에 4개의 헤어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션 바디파츠 S03에 팔/다리 파츠 적용 (앞)
옵션 바디파츠 S03에 팔/다리 파츠 적용 (옆)
옵션 바디파츠 S03에 팔/다리 파츠 적용 (뒤)
옵션 바디파츠 S03에 팔/다리 파츠 적용

사진이 밝게 찍혀서 그런데 피부톤은 갈색톤이 꽤 진합니다. 그리고 기존 컬러 C와 색이 미묘하게 다른 느낌입니다.

스네일쉘 울프와 함께.. 피부색이 비슷한 편입니다.
소체 3개 구성...

옵션 팔/다리 파츠는 총 2개를 구입하였는데 팔/기존에 샀던 옵션 바디 파츠까지 포함하여 소체 3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별도로 옵션 바디나 표정을 따로 구입 가능하므로 소체의 무한 증식(....)도 가능할 거 같습니다.

30MS 시리즈를 구입하면서 첫 번 째와 두 번 째 킷이 품절이어서 세 번 째로 나왔던 루루체를 가장 먼저 구매했는데 옵션 파츠 쪽도 그렇게 되네요. 단 루루체는 앞서 나왔던 리시에타나 티아샤보다 그다지 인기 있어보이지는 않다보니 재고면에서 널널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역시 가오가이가 구입 쪽으로 줄을 섰어야 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