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HG] 건담 산업 디자인 버전 G40 (Gundam Industrial Design Ver. G40) 본문

프라모델

[HG] 건담 산업 디자인 버전 G40 (Gundam Industrial Design Ver. G40)

침묵의펭귄 2019. 12. 22. 21:24

 

 

고급스런 재질의 상자

  건담 40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 킷인 HG 건담 산업디자인 버전 G40 (이하 G40)입니다. 유명 산업 디자이너인 오쿠야마 키요유키가 대표로 있는 켄 오쿠야마 디자인과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온 킷입니다.

  처음 디자인이 나왔을 때 기존에 봐왔던 퍼스트와는 다른, 어찌 보면 꽤 파격적인 모습인데다가 킷 자체의 가격도 HG이고 크기도 별로 안 큼에도 무려 반다이몰 정가 기준 3만 6천 원이어서 발매 전 말이 꽤 많았습니다. 통상 이정도 크기의 킷이면 1만 원 대인데 말이죠. 

파츠 리스트

  런너가 C런너 2개를 포함해서 총 6개, 그리고 작은 씰이 들어있습니다. 런너 수가 얼마 되지 않은데도 가격이 가격인지라 '반다이가 코토부키야 닮아가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26페이지짜리 올 컬러 아트북이 들어있으니 이 가격이 되었나 싶기도 합니다.

조립 후 아트북을 배경으로...

  눈은 분홍색과 노란색 컬러 중 골라서 붙일 수 있게 되어 있고 고간부의 'V'자와 머리의 센서부분은 스티커로 처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발칸포, 어깨 버니어 부분, 백팩과 발바닥의 부스터 노즐 안쪽은 노란 색, 손목 컬러부분이 회색계열로 되어 있습니다. 색 지정은 설명서가 아닌 아트북에 되어 있습니다.

  런너가 몇 개 없음에도 파츠는 적지 않은 편입니다. 팔부분이나 다리 정강이 부분은 파츠 분할이 한 번 더 되어 있는 등 적은 수의 런너에 파츠를 압축해 넣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충격과 공포의 허리 관절 부분(관절부분을 보기 위해 허리 외장을 하나 제거)
허리 외장은 가동 때문인지 고정이 안 되어 덜렁덜렁 거리는 편입니다.
허리를 왼쪽으로 틀면서 무릎앉아 자세
허리를 왼쪽으로 틀면서 무릎앉아 자세
다리 가동성 확인....

 

조커의 자세 자세 따라 해보기

  조립은 특이한 사항은 없었습니다만.. 만들고 나서 움직여보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유니콘 건담이 작품 내에서 가능성의 짐승으로 불렸는데 이 G40은 가히 '가동성의 짐승'입니다. 허리는 볼관절로 연결되는, 6개의 파츠로 무척 유연하게 움직이며, 정강이와 팔 부분은 파츠가 추가 분할되어 좌우로 약간씩 꺾을 수 있고, 목과 팔목부분은 C형 파츠로 되어 있어 가동성이 극대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커트가 움직이지 않음에도 고관절 파츠 가동과 추가 파츠를 통해서 다리 가동성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단 가동성 때문인지 단단하기보다는 헐렁한 느낌이고, 가동 시 조심하지 않으면 C형 파츠가 파손되거나 그 외 가동부가 파손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기존 퍼스트 건담과 비교(뒤 MG, 오른쪽 HG 리바이브 핫식스 버전)
핫식스와 비교

  확실히 기존의 퍼스트 디자인에서 많이 변화한 디자인이다보니 그에 대한 호불호가 상당하지만 가동성에 있어서는 정말 이제까지와는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킷을 개발하면서 얻은 기술로 또 어떤 새로운 제품이 나올지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