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HG] 모빌 돌 메이 (MOBILE DOLL MAY) 본문

프라모델

[HG] 모빌 돌 메이 (MOBILE DOLL MAY)

침묵의펭귄 2020. 2. 22. 20:46

  빌드다이버스 리라이즈에 나오는 모빌 돌 메이입니다. 작품상 GBN이라는 게임 공간의 데이터가 모여 태어났다는 설정입니다만 가상공간 뿐만 아니라 실제 공간에서도 모습을 나타냅니다.

  조립은 간단합니다. 기계적으로 보이는 MS모드와 일반 상태의 2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얼굴은 3종이 제공됩니다. 메뉴얼 상에 녹색계열로 보이는 띠 부분 중 목과 다리 쪽은 스티커로 붙이게 되어 있습니다만 그다지 위화감은 없으며 재단이 딱 맞게 되어 있어 붙이기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눈은 스티커와 습식데칼 두 종류로 제공됩니다.

MS모드
일반형태
일반형태
일반형태
먹선 작업 후

  얼굴은 3종류가 들어있어 아야메 때 같이 눈썹/속눈썹은 그려넣고 눈 끼워넣는 파츠에 스티커 또는 습식데칼을 사용할까도 생각했습니다만, 눈 끼워넣는 파츠가 얼굴당 하나뿐이어서 그냥 습식데칼로 하여 붙였습니다. 스티커는 위의 눈썹부터 눈까지 하나로 되어 있어 붙이기는 편하겠지만 너무 튈 거 같아서 안 썼습니다. 아야메 때는 눈 끼워넣는 파츠가 정크 포함하면 얼굴당 4개씩이어서 눈 방향을 다양하게 할 수 있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몸매나 비율은 상당히 잘 나왔다 싶은데 가동성은 그다지 입니다. 고관절은 어느정도 아래로 움직일 수 있지만 다리를 높게 들기는 어려우며, 가슴과 엉덩이 부분은 몸통과 볼관절로 결합되지만 가슴부분은 좌우로 움직이는 정도이고 엉덩이 부분은 고정된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머리 뒤의 날개같은 모양은 양갈래로 되어 있는데 좌우로 회전만 되어 머리를 돌릴 때 걸립니다.

아야메, 후미나와 함께

조형은 나쁘지 않지만 가동에서 아직 코토부키야를 따라가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