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RG] 건담 MK-II 에우고 본문

프라모델

[RG] 건담 MK-II 에우고

침묵의펭귄 2014. 10. 10. 20:25

  제타와 더불어 추억(....)의 막투, 결국 RG로 마련해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MG도 PG도 좋다고 하는데 일단 가장 최신...이기도 하다보니 RG로 결정, 티탄즈 버전은 옵션(시험기 형식이던가요...?) 이 더 많고 색이 어두워 결국 어렸을 때 만들었던 거와 같은 에우고 판이 최종 낙착되었습니다.


내부 프레임부터 진행됩니다.다리부터 외장 붙여나가고..팔, 머리 빼고 외장 작업 완료

RG는 다리 내장 프레임 만들고 외장 붙이고, 다시 몸통 프레임 만들고 외장 붙이고... 순서로 해서 만들어진 걸 결합하는 순서로 진행했는데 막투는 전체 프레임을 다 결합한 상태에서 외장을 붙여 나가기 시작하네요. 일단 프레임 상태로 세워볼 수 있어서 괜찮은 방식 같았습니다.

RG 제피렌더스와... 다리 가동 비교..

RG 제피렌더스와 코어파이터 부분을 제외하고는 같은 내부 프레임 구조라고 알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비슷한 면이 많아 보이기도 합니다. 고관절 부분은 좌우 다리를 바꿔서 끼면 조금 더 움직이는 범위가 넓어집니다. (참고링크)


RG는 표시해가면서 붙여야 안 헷갈리네요.데칼질까지 완료하고 세워보았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킷 자체도 괜찮습니다. 일단 프레임 상태로 세워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이고, 기존에 만들었던 RG - 자쿠2라든가 제타라든가 - 에 비하면 단단한 느낌도 듭니다. 이거 만들어보니 08소대 육전형 건담도 RG로 한번 다시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