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HGUC] 멧사 타입F-01 (MESSER TYPE-F01) 본문

프라모델

[HGUC] 멧사 타입F-01 (MESSER TYPE-F01)

침묵의펭귄 2020. 7. 6. 21:31

  섬광의 하사웨이에 나오는 반 연방세력인 마프티의 양산형 모빌슈츠인 멧사 타입-F01(이하 멧사)입니다.

  두툼한 상자....

  상자가 HG치고 꽤 두껍습니다. 그래서인지 가격도 HG치고는 꽤 높은 편입니다. 저는 건담베이스 HG스탬프 10장 채운 것으로 집어 왔습니다.

  폴리캡을 사용하지 않으며 씰은 모노아이용 3개와 동력파이프 끝단에 쓰는 게 전부입니다. 스커트의 부스터 등 HG에서는 당연히 분할 안 되어 있을 거 같은 부분 빼고는 색분할도 잘 되어 있습니다.

씰 사용부분(얼굴)
씰 사용부분(어깨)
어깨 가동성
허리가동성

  어깨부분은 폴리캡이 아니고 파츠가 전체적으로 해서 앞으로 많이 움직일 수 있으며 허리는 많이 숙일 수 있습니다.

정크 파츠.

  덩치가 꽤 큰데 B2런너가 2개 있고 그 중 하나가 거의 통짜로 정크로 남습니다. 사용하는 파츠만 사출해도 되었을 법 한데 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조립, 먹선, 부분도색 및 무광마감 후
조립, 먹선, 부분도색 및 무광마감 후
조립, 먹선, 부분도색 및 무광마감 후
조립, 먹선, 부분도색 및 무광마감 후
크기 비교(HG 퍼스트 건담 비욘드 글로벌)
크기 비교(MG 건담 F90)
크기 비교(MG 기라도가(뒤), RE/100 자쿠II FZ)

  상자가 두꺼운 만큼 덩치도 등급대비로 꽤 큰 편입니다. 모빌슈츠들이 대형화한 시대에 등장한 모빌슈츠라는 설정 때문인지 같은 HG급의 퍼스트와 비교하면 당연히 크고, 설정상 모빌슈츠의 크기가 줄어드는 F90 시대의 MG급보다 큽니다. 덩치가 덩치이다보니 HG치고 꽤 높은 가격이 나올만 하다 싶었습니다.

  HG이다보니 크기에 비해 디테일이나 색분할이 약한 부분도 있고 앞 스커트가 머리가 잘 떨어져 나가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꽤 괜찮은 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