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헬로모바일로 번호이동.. 본문

컴퓨터,IT

헬로모바일로 번호이동..

침묵의펭귄 2014. 12. 29. 20:49

아이폰5로 기기 바꾸면서 맺어진 2년 약정이 지난 12.20.자로 종료되었습니다. 기존대로 가자니 스폰서 지원금이 빠져 요금도 오르게 되고 해서 이래저래 찾다보니 눈에 들어온 게 별정통신-알뜰폰-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통화보다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보니 데이터 많이 주는 쪽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SK망 쪽은 데이터용량을 넉넉하게 주는 게 없었고, 기존에 쓰던 KT망의 헬로모바일이 눈에 띄였습니다. 조건없는 LTE USIM요금제라 해서 데이터는 넉넉히 주면서 요금은 기존의 1/2 수준이란 조건이 꽤 매력적이었습니다. 같은 조건을 주는 M모바일(KT자회사인듯 합니다)이 가입비도 더 저렴하기는 했는데 집 인터넷이나 케이블도 있고 해서 헬로모바일로 결정하였습니다.


번호이동에 기존 기계 그냥 사용이고 하니 신청하면 SIM과 안내서만 옵니다. 개통처리가 9시~18시인데, 배송받은 게 18시 지난 다음이어 다음날 아침에 개통할 수 있었습니다. 개통에 오래걸린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기존 KT망을 쓰던 폰이어서인지 금방 개통되었습니다.

사진의 SIM에서 봐서도 알 수 있듯 KT SIM이 오고 통신사도 olleh로 나오고 하는 등 기존 KT 쓸 때와 다른 점이 눈에 뜨이지는 않고 현재 한 4일 정도 사용해본 걸로는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사용이나 차이를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이거야 좀 더 써보면 알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