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아이폰 5 잠자기/깨우기 버튼 교체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IT

아이폰 5 잠자기/깨우기 버튼 교체 프로그램

침묵의펭귄 2014. 5. 30. 20:27

 

 

[관련 애플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로...]

 

2013년 3월 이전에 제조된 아이폰 5 모델에서 잠자기/깨우기 버튼이 동작을 안 하거나 하는 경우가 있어 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내용을 본 건 좀 되었습니다. 제가 쓰는 아이폰도 대상에 들어가는데 그 동안 제 아이폰 버튼에서 현상이 안 나타나서 그냥 있었습니다. AS센터 찾아가고 하는 것도 은근히 귀찮은 일이다보니 말이죠.

 

그러다가 어제부터 갑자기 버튼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저 프로그램 적용을 받으려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부평역 UBASE에 오늘 찾아가서 접수를 하려 하는데 문제가 생겼는데...

 

예전에 전면에 보호필름 교체하고 붙일 때 기포제거한다고 죽죽 밀다가 전면 유리를 둘러싼 얇은 플라스틱 - 베젤이라고 하네요 - 이 일부가 약간 깨져나갔습니다. 그런데 이것 때문에 접수가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일단 기사님이 그 부분의 사진을 찍어 애플에 문의를 해보고 다음 주 화요일쯤 프로그램 적용 여부를 알려주겠다고하여  그때까지  기다려 보기로 하고 돌아왔습니다.

 

문제의 부분인데 사실 눈에 그다지 잘 보이지도 않지요...

 

홈페이지 표현대로 '화면 균열'도 아니고 해서 프로그램 적용에 문제가 없을 거 같은데..어떻게 답변이 올지 모르겠다 싶었습니다만..일단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이거 맡긴다고 집에서 백업 걸고 초기화 한다음에 가져갔는데 결국 허탕치고 집에 와서 복원하려니.. 에러난 통에 꽤 고생을 했네요. icloud로 백업한 건 되는데 왜 itunes로 해서 PC에 백업해 놓은 건 왜 이리 에러가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제가 경험한 것만 3번이네요...)


[6. 3. 추가]

UBASE에서 대상이 된다고 연락이 와서 폰 맡기고 임대폰 받아왔습니다. 검은색 16GB모델(16GB는 고정)인데 흰색보다 검은색이 더 좋아 보이네요...


[6.  11. 추가]

수리되었다고 해서 찾으러 갔습니다. 맡길 때 교체냐 부분수리냐는 애플 가 봐야 안다고 했는데 가 보니 교체품으로 주네요. 목요일 쯤 연락오겠다 싶었던지라.. 전날 동기화 해놓은 거 밖에 없어 좀 불안했는데 집에 와서 복원도 잘 되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