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본문

일상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침묵의펭귄 2007. 9. 30. 22:17
...고 옛 어른들께서 말씀하셨다지요.

행사 관계로 1박 2일로 강릉에 다녀왔습니다. 그런 고로 지난 주는 금요일 하루만 빼고는 내내 강릉에서....(네 연휴 휴가 크로스 콤비는 정말 좋습니다^^)

토요일에 내려가는데, 아침에 늦게 일어난 탓에 인천터미널에서 9시 30분발 차를 탔습니다. 길 막히는 것 고려하면 4시간~5시간 걸리겠다고 생각을 했는데...이상하게 안 막히더군요. 중간에 15분 쉰 것 포함해서 3시간 20분 정도 걸려 강릉에 도착했습니다. 덕분에 강릉 도착해서 1시간에 1대꼴로 있는 시내버스 시간에 딱 맞아서 편하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행사를 마치고, 아는 형이 잠실역까지 태워준다고 해서 그 형 차를 타고 출발한 게 대략 오후 4시 50분 경이었습니다.

일요일에 저 시간대에 출발하면 5~6시간 길게는 7시간도 걸릴 수 있기에 '10시 전에만 떨어지면 다행이겠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만....



도로상황이 평일 새벽일찍 출발하는 것과 다름이 없었습니다. 영동고속도로의 상습정체구간인  문막-여주구간을 일요일 오후에 출발해서 안 막히고 달릴 수 있었으니까요. 덕분에 잠실역까지 3시간 정도에 달려올 수 있었습니다 . 아마도 연휴동안 열심히 움직인 사람들이 이번 주말 휴일에는 집에서 쉬었기 때문인가 봅니다.

그래서 같이 올라온 사람들과 내린 결론 : "한 주에 3~4일은 휴일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