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30MM] EXM-15A 아쳬르비(타입 A)[ACERBY(TYPE-A)] 본문

프라모델

[30MM] EXM-15A 아쳬르비(타입 A)[ACERBY(TYPE-A)]

침묵의펭귄 2023. 12. 10. 19:26

박스아트

30분 미션(30MM) 시리즈 킷인 아쳬르비입니다. 여성형 스타일로 나온 킷이네요. 이름이 아'체'르비라고 생각했는데 반다이몰에는 아'쳬'르비로 되어 있네요.

앞모습
옆모습
뒷모습

조형은 상체의 경우 30MS와 크게 다르지 않으나 어깨나 고관절 부분은 메카 느낌이 물씬 납니다.

손은 왼손 2종, 오른손 3종입니다. 그런데 손등 파츠가 양쪽 각 1개씩만 들어있어서 손을 바꿔 끼울 때마다 갈아끼우기 은근 귀찮네요.

가동은 조형에서 걸리는 부분이 별로 없어서 크게 크게 잘 움직입니다. 다만, 관절부가 C형 조인트로 되어있어서 좀 불안불안하네요.

일샤나의 머리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네바리아의 얼굴을 적용한 모습
네바리아의 얼굴을 적용한 모습

목 조인트와 얼굴 파츠가 30MS와 호환되어 30MS의 머리와 얼굴 적용이 가능합니다.

모빌 돌 메이와 함께

30MS 시리즈 킷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30MM 시리즈의 킷이 아닌가 싶습니다. 역시 반다이는 경계전기가 아니고 30MM 시리즈가 등장하는 TV애니메이션을 만들었어야 하는 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