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Nier Automata YoRHa No.2 Type B Hot Springs Ver...(?) 본문

프라모델

Nier Automata YoRHa No.2 Type B Hot Springs Ver...(?)

침묵의펭귄 2023. 11. 4. 12:45

사진은 알리익스프레스에 것으로 대체합니다.

자주 가는 모 카페에 올라온 피규어 사진을 보다보니 게임 니어 오토마타에 나오는 캐릭터 2B 제품 하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2B로 이런 피규어가 있나..싶었고 묘하게 댕겼습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국내 샵은 안 나오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파는 것들만 줄줄 나왔습니다. 네이버샵 등에 들어오는 것들도 알리에서 파는 것과 같은 종류가 아닌가 싶고 가격도 뭐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 싶어서 - 품질은... 기대 안 하고요 - 알리에 주문을 넣었고 1주일이 지나서 물건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알리는 주문하면 상품 박스를 뺄 수 있는 게 특이하다면 특이했네요)

본체를 제외하고 분리되는 파츠들

가격이 알리에서 파는 다른 피규어에 비해서 좀 더 비싼듯 했는데 아무래도 저 온천파츠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포장을 뜯으니 투명플라스틱 상자에 들어있는데 수건이 떨어진 상태로 와서 좀 당황했네요.

저가형 킷이어서인지 눈 모양이 그닥 예쁘지는 않습니다만.. 2B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안대를 하면 딱히 나쁘지 않았습니다.

AI가 그린 일러스트를 보다보면 손/발을 유심히 보게 되는데.. 손 조형은 그렇게 깔끔한 것은 아니었습니다.(가격이 가격인만큼....) 특히 왼손이 더 그러하였는데.. 왼손은 머리로 가려지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었습니다.

표면이 깔끔하지 않고 좀 거친 부분도 보이는데.. 제가 받은 건 왼쪽 허벅지 쪽으로 멍든 것처럼 줄이 가 있었습니다. 닦아서 지워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뒷모습으로 둘 일은 없다보니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사포질 같은 걸 하면 나아질까 하는 생각도 있지만.... 뒷수습을 못할 것 같아서 일단 넘어가기로 하였습니다.

피규어 라이즈 라보 후미나와 함께  (수건을 빼는 경우 노출이 심하여 2B에는 마스킹 처리를 하였습니다.)
피규어 라이즈 라보 후미나와 함께  (수건을 빼는 경우 노출이 심하여 2B에는 마스킹 처리를 하였습니다.)

집에 피규어는 없다보니 그나마 비교할 수 있는 건 피규어라이즈 라보 후미나뿐이어서 나란히 두어보았습니다. 후미나쪽이 더 크고, 디테일도 높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다보니 알리 등에서 구할 수 있는 건 복제품 같은데 원판은 어디서 나온 걸까.. 싶어 좀 더 검색을 해보게 되었고... 원판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https://www.figurechoice.com/products/1-6-scale-hot-springs-ver-yorha-no-2-type-b-yorha-type-a-no-2-nier-automata-resin-statue-yidianyuan-studio-in-stock?variant=db3f7656-7d88-4597-a0c2-a27048365b14

 

1/6 Scale Hot Springs Ver. YoRHa No.2 Type-B & YoRHa Type-A No.2 - NieR:Automata Resin Statue - YiDianYuan Studio [In Stock]

DESCRIPTION YiDianYuan Studio Resin 1/6 Scale H28.5 * W21.2 * D16.2cm Estimated Limited to 128pcs Shipping Date:Within 10 working days after payment is done If you have questions, please email us at contact@figurechoice.com

www.figurechoice.com

YiDianYuan(伊甸園,이전원-에덴동산을 뜻한다 하네요) 스튜디오라는 제작사에서 레진 킷으로 나왔는데 여기서 2B만을 복제한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다만 이미지가 컴퓨터 그래픽 같고 실제를 찍은 건 아닌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아무래로 노출도가 강한 물건이다보니 리뷰 사진들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좀 더 찾아보니... 네이버에서 수입하는 곳이 있음을 알았고 - 거기에는 이미지를 잘라서 올렸는데 제품 제작사를 YiDianYuan STUDIO라는 정식 명칭 대신에 YDY studio라고 입력해 놓은 것을 봤고 이걸로 검색하니 실제 피규어를 찍은 듯한 사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https://www.picuki.com/media/2920322921446461390

 

결론... 이런 저런 단점이 보이는 제품이기는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보면 나쁘지 않고 예쁩니다.(특히 몸매). 다만 최근 다이소의 욕실신발에서 납이나 카드뮴이 다량 검출되었다는데 혹시나 이 피규어(PVC제)도 그런 건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퐁퐁으로 한번 닦아내기는 했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