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라이언 후드 도색 본문

프라모델

라이언 후드 도색

침묵의펭귄 2023. 8. 26. 21:01

황변이 온 모습 (좌: 라이언 후드, 우: 하로프라)

  하로프라와 라이언 후드에 황변이 와서 제거 작업을 한 게 대략 작년('22년) 11월 경이었습니다. 그 기간 직사일광을 맞지 않도록 하기도 하였으나 한 번 황변이 온 건 계속 황변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래서 도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주로 후드부분에 황변이 왔으나 손/다리 쪽에도 황변이 있는 듯 하여 전체적으로 다 도색을 하는 것으로 하였고..가지고 있는 마커나 도료를 사용하였습니다. 얼굴과 몸은 바예오의 아크릴 도료인 모델 컬러 시리즈의 브라이트 오렌지를 붓도색으로하고, 후드는 건담마커의 건담 블루로 직접 칠하거나 건담마커 에어브러쉬를 사용하였습니다. 코 아래와 배의 하얀 파츠는 도색하지 않고 놔 두었습니다.

도색 후 모습(왼쪽: 라이언, 가운데: 라이언 후드, 오른쪽: 라이언 리본)
뒷모습

 건담마커는 마커로 직접 칠하면 얼룩덜룩해져서 건담마커 스프레이로 작업을 하였습니다만..  도료 양이나 공기압 등을 맞추지 못해 얼룩을 다 없애지는 못했고, 도료가 덜 말랐는지 마감제 올리던 중 녹아서 날라가고 해서 얼룩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했습니다. 

  아크릴은 붓으로 여러번 칠하다보면 그래도 깔끔하게 잘 되는 듯한 느낌입니다만 그대신 도료가 겹겹이 쌓이면서 파츠 조립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있네요. 결국 스탠드 조인트가 부러져 버렸습니다.

  어찌보면 첫 전체 도색이 되었는데 부족한 점도 많지만 그래도 크게 튀지 않게 도색이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