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가리안(GALIENT) 본문

프라모델

가리안(GALIENT)

침묵의펭귄 2023. 3. 5. 22:36

옛느낌 물씬 풍기는 박스아트

기갑계 가리안 시리즈의 주역 기체인 가리안입니다. 어렸을 때 아카데미에서 나왔던 걸로 만들었던 기억이 남아있는데 새로이 나온다고 해서 기대했던 제품입니다. 

조립 후(먹선 및 마감 전)
변신 모습 (빅 팔콘) - 먹선 및 마감 전
먹선 및 마감 후(앞모습)
먹선 및 마감 후(옆모습)
먹선 및 마감 후(뒷 모습)
빅 팔콘(먹선 및 마감 후)
빅 팔콘(먹선 및 마감 후)
빅 팔콘(먹선 및 마감 후)

조립은 스냅타이트로 되어 접착제가 필요없으며 조립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직전에 만든 아오시마의 합체 시리즈보다는 나은 듯도 하였습니다.

가동 모습

팔과 무릎 가동은 90도 정도입니다. 손목은 90도 꺾을 수 있습니다. 

콕피트 및 피규어(왼손 위)

콕피트가 열리며 주인공인 조르디 보더(죠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 서있는 모습도 있는데 발판이 없어서 세우기가 불가능 합니다.

무장 및 손

무장은 검 한 자루 뿐이며 사복검 형태의 날이 옵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사복검도 일반 부품과 동일 제질이어서 모양을 잡거나 할 수 없습니다. 손은 주먹손과 검을 쥘 수 있는 손 그리고 편손이 들어 있습니다 .손목 조인트가 폴리캡이어서 잘 빠지며 고정성은 그다지 좋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날부분은 건담 마커EX 맥기실버로, 사복검은 모로토우 크롬마커로 칠했는데.. 모로토우 마커가 오래되어서인지 광이 안 나네요. 

그리고 만들면서 좀 인상적이었던 것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다리 프레임

다리에 본격적인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꽤 멋집니다.

외장 파츠에 언더게이트가 적용되어 있는 파츠가 꽤 있으며 일부 파츠는 게이트의 위치가 조립 시 가려질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메뉴얼 상 언더게이트가 어디 적용되어 있는지 표시되어 있지 않아서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폴리캡이 많이 사용되는데 어깨 가동부나 손목 조인트 등도 폴리캡이어서 고정성이나 부품 강도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폴리캡이 조립 중 씹히거나 할 수 있습니다. 

색분할이 워낙 잘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이마의 보석 같은 파츠는 부분도색으로 하여 나왔습니다. D런너 15번인데 D런너에서 분리되어 별도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하얀 색 파츠를 도색해서 내 놓은 것이다보니 코팅킷 런너자국 보는 상황 비슷한게 생깁니다. 제가 파츠를 잘못 잘랐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눈에 좀 많이 걸려서 가지고 있는 건담마커로 도색하였습니다.

빅 팔콘의 꼬리날개 부분이 메뉴얼상이나 애니 설정 상 흰색인데 이 부분은 분할되지 않았습니다. 별도 스티커가 들어있거나 한 것이 아니다보니 부분도색 처리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으며 이 정도면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설명서에도 '기갑계 가리안 씨리즈' 라고 써 있는 표현 그대로 씨리즈 킷들이 주욱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