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훼손 문화상품권 번호 확인 본문

일상

훼손 문화상품권 번호 확인

침묵의펭귄 2022. 10. 26. 22:19

올해 상반기에 행사 때 받았던 1만원짜리 문화상품권이 한 장 있었습니다. 그간 계속 가지고 다니고 있었는데 어디든 써볼까 해서 온라인에 등록하려고 했는데... 간만에(...) 문화상품권을 쓰려다보니 앞 면의 금액부분을 긁어 PIN번호를 확인해야 하는데 무슨 생각을 했는지 뒷면을 긁었고(....) '왜 안 벗겨져...?' 하면서 막 긁다보니 번호 있는 부분이 찢어져 버렸습니다.

금액부분이 훼손......

훼손되어 문화상품권 날렸구나 하고 지인들 참여하는 대화방에 푸념삼아 이야기를 했던니 PIN번호를 찾을 수 있는 전화번호가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 말씀을 듣고 저도 확인해보니 문화상품권 회사 콜센터(1577-3111)에서 처리가 된다고 나와 있었습니다.

1577-3111에 전화해서 상담사 연결 후 훼손내용을 이야기 하니 PIN번호 중 몇 개나 확인 가능을 물어보았고 확인되는 게 없다고 하자 훼손 문화상품권 사진을 찍어서 보낼 연락번호를 제게 문자로 보내주었습니다. 사진을 찍어 문자로 보내니 잠시 후 문자로 PIN번호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PIN번호를 확인하려면 상품권 왼쪽 하단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위의 사진에서는 가렸지만 보낼 때는 온전히 번호가 다 보이도록 해서 보냈습니다.)  

뭔가 안 되거나 했을 때 그냥 접지 말고 방법이 있나 최대한 찾아봐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