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우체국 미니 골드바(카카오프렌즈)-라이언_기본 7.5g(두 돈) 본문

일상

우체국 미니 골드바(카카오프렌즈)-라이언_기본 7.5g(두 돈)

침묵의펭귄 2020. 7. 2. 23:05

  지금껏 살아오면서 금(Gold)이라는 게 그렇게 크게 매력적으로 보이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금목걸이도 있고 하지만 딱히 느낌이 없었지요. 아무래도 접할 일이 거의 없는 물건이다보니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100g 골드바 실물을 볼 일이 생겼는데 그 크기와 영롱한 빛깔은 금목걸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만, 100g씩이나 되는 큰 골드바는 엄두도 못 내는 게 또한 현실이지요.(2020년 6월 말 기준으로 시세가 1g당 6만 원 후반대이니....)

  우체국에서는 골드바 위탁판매를 하고 있고 인터넷우체국(http://www.epost.go.kr)에서는 7.5g(두 돈) 이하의 미니 골드바를 판매하고 있으며 그러한 미니 골드바 상품 중에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하여 나오는 것이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저는 그것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질렀습니다.

  종류가 4종(라이언 2종, 어피치 2종)에 무게(크기) 별로 3종(1.88g, 3.75g, 7.5g)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다양하게 사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지만 아무래도 작으면 영 볼품(...)이 없는지라 판매하는 것 중 가장 큰 7.5g(두 돈)짜리, 디자인은 라이언 기본형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같은 무게이면 우체국 로고가 있는 기본 미니 골드바가 저렴한 편입니다만 아무래도 우체국 로고 있는 것보다는 라이언이 더 예쁘기 때문에 라이언을 선택하였습니다. 주문하고 지정된 시간 안에 계좌입금 - 카드는 안 되고 현금영수증은 발행해주네요 - 하여 구매를 완료하니 2일 정도 소요되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완충제로 포장한 종이 케이스가 나옵니다. 조심스레 뚜껑을 열어보면...

  실물이 들어있는 케이스가 보입니다. 케이스 위에는 라이언 뱃지(...라고 해야 하려나요)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앞면
뒷면

  뚜껑을 열면 보증서와 투명한 플라스틱 상자에 보관된 라이언 골드바가 있습니다. 금목걸이와는 다른 영롱한 빛깔이 참으로 매력적입니다. 

실물만...

크기는 가로 1.8cm, 세로 3cm 입니다.  케이스 없이 보니 촛점은 안 맞았지만 더욱 영롱하게 보입니다.

같은 골드(...)계열인 백식과 아스트레이 골드프레임 아마츠 미나와 함께..
반다이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