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RG] 유니콘 건담 02 밴시 노른 (Unicorn Gundam 02 Banshee Norn) 본문

프라모델

[RG] 유니콘 건담 02 밴시 노른 (Unicorn Gundam 02 Banshee Norn)

침묵의펭귄 2018. 3. 3. 15:37

RG 유니콘이 2017년에 나왔지요. 유니콘은 이미 MG 영상판이 있었고, 조만간 밴시도 나오겠구나 싶어서 기다렸더니 2018년 2월에 발매되었습니다.


RG답게 (HG와는 다르다!!) 런너의 프렛샤가 느껴졌습니다. 시간이 만만찮게 걸리겠다 싶었는데.. 아니나다를까 금요일 밤 시간과 토요일 하루를 꼬박 작업해야 했습니다.

다리 조립 중...

발과 다리 조립하는데만 한 시간 이상 걸렸다 싶을 정도로 부품 수도 많고 과정도 복잡한 편이었습니다.

하반신 완성


상반신과 팔

머리 뿔은 가동형, 유니콘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용해서 3종이 있는데 가동형을 써도 딱딱 맞습니다.

사이코프레임 효과를 위해 반짝이는 씰을 안쪽에 붙이게 되어 있습니다.

유니콘 모드로 조립 완성

금색 비교를 위해 RG 아스트레이골드프레임과...

밤에 볼 때는 몰랐는데 단색이 아니고 2중 톤 파츠로 되어 있습니다. 금색은 RG 아스트레이보다는 잘 나온 느낌입니다.

데스트로이 모드

모드 변형은 MG가 기본이나 무릎 부분 등에서 부품 고정성이나 변형성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마감제 작업 전...

뿌..뿔이...!!;

마감제 작업할 때까지는 몰랐는데 하고 나서 보니 주 뿔...아래의 보조뿔 한쪽이 부러진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사진 확인해보니 마감제 작업 전에 부러진 거 같은데.. 도대체 언제 어떻게 부러졌는지 귀신이 곡할 노릇이었습니다.

건담웨이 등에서 부품을 구입해서 고칠 수도 있겠지만 신품이라서 당장 부품이 들어온 것도 아니고.. 또 그것만 구입하자니 가격이 만만찮은지라 균형을 맞추기 위해 반대쪽도 부러뜨렸습니만....

사진 찍으려다 고관절 부품들이 박살나 버려서... 결국 주문하였습니다...... (뒤쪽 스커트에 뭐가 묻어서 신너로 닦아 내는데 신너가 과했던지 우수수 박살나더군요...)

도착한 부품들...

뿔도 고치고....

인상적인 장면 재현....

MG 유니콘에 대하여 낙지관절이라는 이야기가 많던데 - 저는 가동을 별로 안해서인지 그런 건 못 느꼈습니다만.. - RG는 너무 튼튼하게 나와서 오히려 부서질까 걱정될 정도이며, 특히 어깨부분 가동 시는 정말 불안불안할 정도입니다.

MG 유니콘이 나왔던 게 2007년, 영상판이 2010년이니 10여년 전의 시간 차이가 있는 건 감안해야하겠지만, 만드는 재미, 가동성, 변형 시 결합성 등등 모든 점에서 MG 유니콘을 능가하는 명품 킷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