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엠블럭 장식장 본문

프라모델

엠블럭 장식장

침묵의펭귄 2017. 11. 11. 20:48

  건프라를 포함하여 프라모델이 하나 둘 늘어나니 둘 곳을 생각할 때가 되었습니다. 책상에 주욱 늘어놓으니 책상위도 복잡하고 일단 먼지도 많이 쌓이고 해서 장직장이나 케이스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방에 추가로 장식장 등을 둘 공간은 없는지라 책상 위에 둘 만한 것을 찾게 되었는데 그 때 엠블럭 장식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규격별 블력 형태로 꾸고 이를 조립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 앞 뒤로 뚜껑을 달 수도 있어 미약하지만 먼지대책도 될 수 있겠다 해서 구입,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랬던 것을...

이렇게 정리하였습니다.

  물론 저 장식장 안으로 다 집어넣은 것은 아니기는 하였지만 확실히 책상 위가 넓고 깔끔해졌습니다. 이러고 몇 달 썼습니다만, 그 사이에 만든 것도 더 있고 기존에 만들었던 것 중 안 들어간 것도 여전히 좀 있었던지라 위로 한 칸을 더 높였습니다. 

전체모습

AT-AT, 스톰트루퍼, 네오지옹(SD)
건담 아스타로트(HG), 쥬악그(HG)

건담3.0, 짐스나이퍼2(화이트딩고), 짐2, 짐2.0, 짐캐논 (MG)
건담MK2(RG), 건담GP01(RG), 발바토스 루프스(HG), 제타건담(RG), 건담F91헤리슨마틴기(MG), 육전형 짐(HG)

볼 ver.ka, 건탱크(MG)
베앗가이3,베앗가이F,쁘띠가이, 노벨건담, 위닝후미나(HG)

샤아 자쿠2.0, 앗가이, 릭돔(MG)
구시온(HG), 샤아 즈고크(RG), 자쿠1 데님/슬렌더기(HG), 자쿠2(RG), 바잠(HG)

이노센티아, 마테리아, 고우라이 Type 10, 스트라이크(PG), 더블제타건담 Ver.Ka(MG), 충전군, 후미나. 후미나 엔딩버전(피겨라이즈 버스트)

제스타, 제스타캐논, 뉴건담Ver.Ka, 유니콘건담 (MG)
건캐논 리바이브(HG), 파워드 짐 카디건(HG), 짐짐(HG), 육전형 건담(MG), 아스트레이 골드프레임(RG)

  PG스카이그래스퍼는 에일 날개 때문에 최대규격을 벗어나는지라 밖으로 빼놓은 상태로 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닭장에 몰아넣듯 한 것 같기도 합니다만, 원체 무장을 들고 포즈 취하는 걸 안 하고 또 높이 맞춰 모아두면 그 나름대로 멋있게 보입니다. 

  (*참고사항: 높이 20cm 규격이면 어지간한 MG는 들어갑니다만 천장이 낮은 집에 들어간 것과 비슷한지라 좀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높이 29cm 1단과 20cm 2단으로 꾸몄습니다.)

  그리고 무장 등 부품은 그냥 아무렇게나 박스에 넣어두었는데 정리가 하도 안 되어서 남는 런너비닐에 모델별로 담아서 분리 보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