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RG] 건담 어스트레이 골드 프레임 (GUNDAM ASTRAY GOLD FRAME) 본문

프라모델

[RG] 건담 어스트레이 골드 프레임 (GUNDAM ASTRAY GOLD FRAME)

침묵의펭귄 2016. 10. 3. 12:10


지난 6월인가 반다이에서 클럽G로 해서 순간(...) 질렀던 건담 어스트레이 골드 프레임입니다. 이제 오나 저제 오나 하고 있었는데 한가위 연휴 끝날 즈음 문자 오더니 지난 9월 24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조립 완료 후 - 데칼 및 먹선 작업 전>

 

 

레드 프레임의 프레임을 그대로 따왔다고 합니다만, 제가 레드 프레임을 만들어 보지 않아서 모르겠고, 프레임 자체에 2중 색으로 사출이 되어 있습니다. 반다이는 외계인을 어디까지 갈아 넣는 걸까 싶었네요. 프레임 부분 중 금색(...이라지만 반짝이지 않으니 . 어느 분은 X색이라고 하시더군요)은 좀 부드러운 제질이어서인지 몰드가 그닥 눈에 띄지 않는 편입니다. 조립은 기존 RG에 비하면 쉽게 느껴졌습니다. 부품이 기존에 만들어봤던 RG에 비하면 덜 자잘한 느낌이랄까요..

 

데칼 및 먹선 작업 중... 가동성은 확실히 뛰어납니다.

 

<데칼 먹선 완료 후>

 

<엉거주춤한 포즈...>

 

프레임 부분 몰드가 얕다 보니 먹선 넣기가 많이 애매했습니다만, 일단 들어가면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데칼이 흰 몸체에 잘 어울려서 확실히 괜찮습니다. 가동성도 괜찮은 편이며 균형도 잘 잡혀 포즈 잡기 어렵지 않은 느낌이 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레드프레임이 허리가 잘 빠졌다고 이야기 들었는데 그런 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