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펭귄@Tistory

Windows7 RC1 64비트를 설치해보았습니다. 본문

컴퓨터,IT

Windows7 RC1 64비트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침묵의펭귄 2009. 5. 17. 12:44

1. 설치시간, 인터페이스나, 설치시 깔리는 용량, 인터넷뱅킹 당연하게 안 되는 것들은 비스타와  비슷하군요.

2. 64비트 버전을 쓰는데 걸림돌 중에 하나인 인터넷 뱅킹 등은 당분간 가상머신을 쓰면 해결이 가능하도록 되어서 편해졌습니다. 단지 가상머신을 잡으면 가상머신 외의 하드는 모두 네트워크로 연결한 드라이브 같이 잡혀버려서 인증서 등은 별도  USB 등으로 저장해야 할 것 같습니다.(그래도 되는 게 어딥니까..)
사용하고 있는 TV카드 드라이버가 2000용 드라이버여서 XP까지는 어찌어찌 쓸 수 있는데 가상머신을 사용하면 7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아직 시도는 안 해봤습니다..)

3. 프린터 설치하고 - 엡손 R230을 사용하는데 인터넷에서 바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를 해주네요 - Device and Printers항목을 보려하니 갑자기 '세월아 네월아~'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설치하고 받은 느낌은 비스타보다 나았습니다. 인터페이스 색상 때문인지는 몰라도, 비스타가 좀 어두운 분위기였다면 7은 상당히 밝은 느낌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정식버전 나오는 걸 지켜봐야겠네요. 그나저나 MS, 7에서 XP가상머신이 된다면 비스타용으로도 하나 만들어주면 안 되는지 하는 생각도 드네요.(나..나의 비스타 64비트는.. 정녕 윈도우ME꼴이 나는 것이냐!!!)